본문 바로가기
맛집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전주왱이 콩나물국밥 전문점'

by 따용만두 2022. 6. 16.

전주에 왔으니 

원조 전주콩나물국밥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이 들어

폭풍 검색한 결과 

'전주왱이 콩나물국밥 전문점'이 맛집이라고 해서

방문하였습니다.

 

 

내비게이션을 따라오다 보니 

전날 방문했던 전주한옥마을 근처더라고요!

 

전주한옥마을 근처에는 맛집이 많은 것 같습니다 ㅎㅎ

 

왱이가 무슨뜻인지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왕'의 방언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전주왱이 콩나물국밥전문점에서 말하는 왱이는

왕을 뜻하는것이 아닌

 

벌떼처럼 많은 손님이 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벌의 왱왱 하는 소리를 따서

 

전주왱이 콩나물국밥전문점으로 지었다고 합니다! ㅎㅎ

 

 

옆에 주차장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주차 하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콩나물 국밥은 1그릇에 7,000원으로

김, 수란, 김치가 함께 나옵니다.

 

가게 내부로 들어서서 신기했던 것은

외할머니의 도마가 전시되어있는 것인데요.

 

삼대째 내려오는 전주왱이집의 자부심이 돋보이는 부분이었습니다!

 

전주왱이의 의자가 참 특이했는데요!

통나무를 깎아 만든 것인지 정말 무겁고 튼튼했습니다.

편한 의자는 아니지만 전주왱이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ㅎㅎ

 

기본 찬으로 나오는 김치와 젓갈입니다.

부족할 경우에는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국밥집에서는 국밥의 맛도 중요하지만 

국밥과 함께하는 김치의 맛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전주왱이집의 김치도 너무 맛이 좋습니다! ㅎㅎ

 

 

전주왱이집은 콩나물국밥을 펄펄 끓여서 나오는 게 아니라고 하는데요.

콩나물의 식감을 위해서라고 합니다!

 

 

먹기 전 주변을 둘러보니

콩나물국밥 맛있게 먹는 방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간혹 식당에 맛있게 먹는법이 적혀있는데

그 방법대로 먹으면 실패할 수가 없더라고요!

 

적힌 대로 수란에 국물을 서너 수 붓고 김을 부숴 넣어 먹었는데요.

수란의 담백함과 콩나물국밥의 감칠맛과 김의 짭조름함이 더해져

입맛을 돋워줍니다!

 

전주왱이콩나물국밥전문점은 정말 콩나물국밥의 정석(?)인 맛이었습니다 

콩나물의 시원함이 가득해 왜 전날에 술을 진탕 마시지 않았나

후회될 정도였습니다 ㅎㅎㅎㅎ 

 

전주에서 술 진탕 마신 후 콩나물국밥으로 시원하고 맛있게 해장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